실사용후기) 1-2인용 미니 불판, 멀티 쿠커 추천
집에 가족들과 사용하는 커다란 전기 그릴이 있는데 4인용 그릴이다보니 너무 커서 혼자 강아지와 고기를 구워먹고 싶을 땐 너무 부담스러웠고 때문에 미니 불판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이왕 구매하는거 예쁘고 특이한 제품을 써보고싶어서 여러 검색을 통해 정말 예쁜 미니 석쇠, 1인 숯불구이 같은 제품을 사서 사용해봤으나 너무 불편하고 예쁘기만 한, 딱 인스타용 사진찍기 제품이었고 몇 번 사용하다가 결국 창고행 ...
집에서 숯불, 고체 연료를 사용하는 제품은 절대 못쓰겠다는 교훈을 얻고 결국 투박하지만 편리한 전기그릴로 눈을 돌렸는데 미니 전기 그릴들 중 가장 가격대도 괜찮고 심플한 디자인에 제가 고기 만큼이나 좋아하는 샤브샤브도 해먹을 수 있는데다가 가족들과 같이 밥을 먹을때도 식탁 에 찌개를 올려두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대원가전의 홈스마트 멀티쿠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한 달 반 가량 사용해본 결과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고기도 정말 잘 익고 숯불에 익힌것 못지않게 맛있게 구워지는데다가 뒷정리도 너무 편해서 거의 매일 한 끼는 편안하게 고기를 구워먹고 있습니다.
많은 리뷰에서 말하는 한 가지 단점이 기름 구멍이 없어서 삼겹살을 먹기 힘들다는 점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도 장점으로 보고있습니다.
삼겹살을 구울 때 바짝 익힌 삼겹살을 선호하는 편인데 기름 구멍이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익히다보면 기름이 흥건해지고 삼겹살이 기름에 튀겨지듯 구워져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로 구울 수 있었고 기름에 김치도 굽고 파무침도 굽고 키친타올로 적당히 닦아내고 남은 기름에 밥도 볶아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구멍이 없어서 곱창을 해먹거나 여러 볶음류를 해먹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활용을 한다면 기름 구멍이 없다는 점도 충분히 장점으로 활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냄비도 가족들과 밥을 먹을 때 찌개, 찜 류의 요리를 가운데 두고 데우면서 먹을때 정말 좋고 사진에도 나오듯이 밀푀유나베, 샤브샤브 류의 요리를 해먹을때도 좋습니다.
미니 쿠커라 크기가 작은건 당연한데 어떤 제품들은 혼자 먹기에도 힘들만큼 너무 작아서 고기를 두 세점 밖에 못올릴만큼 심하게 작은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 제품의 경우 성인 남성의 평균 손 보다 조금 큰 크기인데 성인 두 명이 고기를 구워 먹기에 부족함이 없는 크기 입니다. 열도 강하기 때문에 고기 굽는 속도도 빨라서 두 명 까지는 먹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고기만 먹는다면 이 불판만으로는 세 명을 넘어가면 먹는 속도를 따라가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근데 3인 이상이 미니 불판을 쓸 일은 없지 않을까요 ㅋㅋ 딱 2인까지만 추천드립니다.
소고기나 돼지 목살같은 부위는 정말 아무 불편함 없이 구워먹을 수 있고 삼겹살의 경우 한 판 구우면 한 번은 키친타올로 닦아주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삼겹살의 크기라면 3줄까지 들어갑니다. 저는 사진을 찍을 당시 배가 부른 상태여서 두 줄밖에 안올렸지만 세 줄 까지는 넉넉히 들어가고 열선도 충분해서 굽는데 문제 없습니다. 열선의 위치에 따라 더 빨리 익고 느리게 익는 부위가 분명 있지만 위치를 바꿔가며 구워주면 되기 때문에 별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일단 본체에서 느껴지는 재질이 그리 견고한 느낌은 아니라서 얼마나 오래 쓸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불판과 냄비는 코팅고 잘 돼있고 좋아서 한동안은 계속 만족스럽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혼자 사시는 분들, 두 명 정도 동거중이신 분들, 반려 동물과 고기를 구워먹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리는 미니 불판 대원가전 홈스마트 멀티쿠커 입니다. 대원가전 홈스마트 멀티쿠커 미니불판 미니전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