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 야숨] 라이넬 추천 파밍 루트 (무기 파밍)
초반엔 공포의 대상이지만 중반만 넘어가도 무기 공급처가 되어 학살을 당하는 라이넬, 거의 모든 야숨 유저가 붉은달이 뜨기만을 기다렸다가 라이넬이 나오자마자 학살하고 무기를 파밍하실텐데요. 맵 전역에 퍼져있기 때문에 잡으러 다니기가 꽤나 귀찮은 라이넬의 개인적인 추천 파밍 루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도에 표시되는 다이아몬드는 바위록, 해골은 히녹스, 활은 라이넬을 의미합니다.
1. 북서쪽 설원 3마리 파밍 루트
라이넬 파밍 루트 중 가장 유명하고 많이 알려졌으며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는 루트 입니다. 전 맵 중에서도 이만큼 라이넬이 몰린 구간도 없고 지형도 평탄해서 바이크나 말 없이 파밍해도 어렵지 않은 루트입니다. 다른 라이넬 파밍은 하지 않아도 여기 세 마리는 일단 잡고 보는게 기본이죠. 위쪽 사원으로 이동해서 왼쪽부터 쭉 순차적으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장점 : 전 맵을 통틀어 라이넬 간 간격이 가장 좁게 몰려있음, 모든 구간이 평지라 이동이 빠르고 편함.
단점 : 추운 지역이라 옷이나 음식에서 방한 옵션을 챙겨야해서 라이넬 사냥 시 딜이 떨어짐, 평지 구간이라 기습이 힘들 수 있음.
2. 북쪽 3마리 파밍 루트
북서쪽 설원 만큼이나 유명한 세 마리 파밍 루트지만 설원보다 라이넬 간 간격이 넓어서 이동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리고 최초 스타트 사당도 먼데다가 산지라서 이동이 까다로운 편이라서 보통 별표 지점에 텔레포트 발판을 갖다두고 사냥하는 루트 입니다. 고대의 마구를 장비한 말이나 바이크를 얻지 않으면 이동 거리가 매우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초중반엔 거르기도 하지만 일자로 달리기만 하면 세 마리를 모두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이동수단이 확보 된 후로는 어렵지 않게 사냥할 수 있는 루트 입니다.
장점 : 이동 구간이 일자에 평지라 이동이 편함, 라이넬이 있는 구간마다 바로 옆에 높은 지형이 있으므로 기습이 편리함, 온난한 기후라 옷과 음식까지 모든 버프를 챙길 수 있음.
단점 : 근처 사당부터 첫 라이넬 사냥 구간까지의 이동이 힘듦, 라이넬 간 간격이 넓어서 이동 시간이 김.
3. 북동쪽 추낙지방 2마리 파밍 루트
북서쪽 설원과 더불어 제가 애용하는 루트 중 하나입니다. 파밍을 시작할 수 있는 사당 위치가 세 곳이나 있어서 아무데나 이동 가능한 곳으로 가서 파밍을 시작하면 되고, 여차하면 히녹스도 잡아 무기나 재료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루트들 보다 라이넬 수는 적지만 라이넬 간격이 좁고 사당도 가깝기 때문에 빠르게 파밍할 수 있어서 추천되는 루트 입니다.
장점 : 접근 가능한 사당이 많음, 라이넬 간 간격이 좁음, 추가적으로 히녹스도 잡을 수 있음, 온난한 기후라 모든 버프를 챙길 수 있음.
단점 : 라이넬이 두 마리 뿐임.
3. 남서쪽 겔드지방 2마리 파밍 루트
이것도 많이 소개되진 않았지만 제가 애용하는 파밍 루트 입니다. 여유가 되면 히녹스와 파위록도 잡아 재료 수급을 할 수 있고 라이넬 간 간격도 좁은데다가 옆에 높은 지형들이 있어서 기습도 가능합니다. 지형이 안좋아보이지만 라이넬은 모두 평지에 있고 사당이 높은곳에 있기 때문에 활강 한 번에 라이넬에 도달할 수 있으므로 이동에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장점 : 사당이 가깝고 라이넬 간 간격이 좁아서 이동이 편함. 근처에 바위록과 히녹스도 있어서 재료 수급에 좋음, 온난한 기후라 모든 버프를 챙길 수 있음.
단점 : 라이넬이 두 마리 뿐임.
위에 소개한 네 가지 루트 외엔 라이넬 여러 마리가 근접해있고 이동이 편리한 루트는 없을겁니다. 위에 소개된 루트의 라이넬들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의 라이넬이 혼자 있거나 이동 간 지형이 험하거나 사당이 멀어서 파밍에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므로 근처에 퀘스트를 한다거나 히녹스, 바위록 처치 업적을 수행중일 때 지나가며 잡는게 아니라면 여기 소개되지 않은 다른 라이넬들은 고정적인 파밍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봅니다. 붉은달이 뜰 때 마다 가서 무기 활 방패를 수급할 고정적인 루트로는 위에 소개한 네 가지 루트만 알고있어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