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땅에 새로 키우는 경우 지옥 난이도 까지는 어찌저찌 뚫을 수 있으나 지옥 난이도 부터는 액트를 깨는게 매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아이템 노가다가 필요해지는데 지옥 난이도 1막의 주요 파밍 장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디아블로2 에서 파밍을 할 때 고려사항이 많은데 어렵게 이것저것 알 필요 없이 딱 하나만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디아블로2에서 득템을 하기 위해서는 TC와 qlvl이 높은 맵, 높은 몬스터를 잡아야합니다. 이것만 알고 뒤에 글을 읽으셔도 문제 없습니다. 조금 더 알고싶으면 '더보기'를 눌러 확인하세요.
디아블로의 맵, 몬스터, 아이템엔 일명 '숨렙'이라불리는 TC (Treasure Class, 보물 등급) 그리고 qlvl (quality level, 품질 수준) 이 각각 설정이 돼있습니다. 맵과 몬스터의 TC와 qlvl이 아이템에 설정돼있는 TC와 qlvl수치를 넘어가야 해당 아이템이 드랍되기 시작합니다. 예를들어 샤코의 TC가 10 qlvl이 20이라고 가정하면 TC가 10 이상, qlvl이 20 이상인 맵과 몬스터를 잡아야만 샤코가 드랍될 확률이 생기게 되는겁니다. TC의 최고치는 87이고 qlvl의 최고치는 110입니다. 다만, qlvl의 경우 현존하는 아이템 중 '애니힐러스'와 '지옥의 횃불' 두 가지만 110일 뿐, 그 외 모든 아이템은 87레벨이 최고치이므로 qlvl도 87이 최고치라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맵은 횃불쾌스트를 진행하는 맵을 제외하고 5막의 파괴의 왕좌의 레벨인 qlvl 85가 한계치이며 몬스터는 우버 디아블로같은 특수 몹을 제외하면 바알의 qlvl인 99가 최고치입니다. 당연하게도 비싼 아이템들은 높은 수치의 TC와 qlvl을 지니므로 맵과 몬스터의 수치들이 높을수록 득템 확률이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지역레벨 몬스터레벨 상자레벨 이것저것 알면 알 수록 복잡해지는데 그걸 이 글에 쓰기엔 양이 방해하기에 간단히 TC와 qlvl이 높으면 좋은 아이템이 나온다, 여기까지 알고 아래 공략을 쭉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공식에 대해 더 깊게 알고싶으시면 잘 정리된 글이 많으니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에선 단순 TC와 qlvl만 소개하며 그걸 모르더라도 어디서 사냥하면 좋을지만 콕 찝어 알려드립니다. 이미지는 높은 해상도로 첨부했으니 눌러서 보시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 글에서 표시하는 TC와 qlvl은 지옥 난이도 기준입니다.
★★★★★ [구덩이(피트) 1층, 2층 TC.87 qlvl.85]
[외부회랑]으로 웨이포인트를 타고 이동한 뒤, 7시 방향으로 이동하여 수도원 입구로 나옵니다. 나오자마자 수도원 입구부터 길게 이어진 흙길이 있는데 이 흙길을 따라가면 [구덩이 1층]이 나옵니다.
일명 '기회의 땅' 이라고 불리는 액트1 뿐만 아니라 모든 파밍 장소를 통틀어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디아블로2 최고의 파밍장소. 구덩이 1층을 사냥한 뒤 2층으로 이동하여 상자를 열고 마무리하는 루트. 1막이라 몬스터도 그리 까다롭지 않은데 qlvl이 85로 맵 자체가 가질 수 있는 qlvl의 최고수치를 갖고있어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레벨도 최고 레벨로 설정되며 TC등급도 87로 최고등급이다. 이론상 '애니힐러스'와 '횃불'같은 특수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맵. 많은수의 엘리트 몬스터와 빛나는 상자까지 배치돼 있어 득템의 기회가 많다. 수도원의 위치는 언제나 고정이고 그런 수도원에서 흙길로 연결돼있기 때문에 찾아가기 어렵지 않아 편리하고 좋은 파밍장소. 나올 수 있는 룬의 최대치도 [33번 조드 Zod 룬]으로, 현존 모든 룬이 드랍된다.
★★★★★ [내부회랑(수도원안쪽) 본애쉬 TC.75 qlvl.75]
[내부회랑]으로 웨이포인트를 타고 이동한 뒤 3시 방향으로 달려줍니다. 수도원 안쪽까지 들어가 3시방향으로 계속 들어가면 [본 애쉬] 라는 네임드 몬스터를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를 타고 일직선으로 달려가기만 하면 10초만에 만날 수 있는 네임드 몬스터. 1막의 보스몬스터인 안다리엘과 qlvl이 75로 동일한데 TC는 안다리엘이 69에 그치는데 반해 본 애쉬는 75로, 6이나 더 높다. 빠르게 높은 TC, qlvl을 지닌 네임드를 공략할 수 있어 추천되는 파밍 루트. 빠르게 완료할 수 있으나 그만큼 한 번 시도에 득템의 기회는 적기 때문에 빠르게 많이 돌려야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맵도, 몬스터도 고정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맵을 찾아 돌아다니거나 다른 생각할거 하나 없이 무한 반복이 가능하다는 일명 '뇌빼기파밍'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 얻을 수 있는 룬은 최고 [30번 베르 Ber 룬] 까지다. 참고로 본 애쉬를 제외한 수도원 안쪽 맵 자체의 TC는 75, qlvl은 72.
★★★★★ [영묘(머설리움) TC.87 qlvl.85 / 묘실(크립트) TC.87 qlvl.83]
[차가운 평야]로 웨이포인트를 타고갑니다. 벽을 따라 이동하며 [매장지] 맵으로 넘어갑니다. 그 곳에 [영묘(머설리움 TC.85], [묘실(크립트) TC.83] 두 곳 모두 존재합니다. [매장지]맵이 좁고 영묘와 묘실은 고정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찾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두 곳 모두 해골과 구울을 기본으로 하는 몬스터들이 등장해서 사냥이 어렵지않다. 다만, 모두가 번개 면역이라 번개 피해 기반 캐릭터는 사냥이 힘든게 단점. 몬스터가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과 반대로 맵은 좁고 구조물이 많아 복잡하다. 쭉 돌고 빛나는 상자를 열어 마무리하는 파밍 루트. 몹의 수 자체가 많지 않고 산개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상자를 찾아 파밍하는것이 좋다. 영묘(머설리움)도 이론상 모든 아이템의 득템이 가능한 맵이고 묘실(크립트)도 영묘보다 qlvl은 낮지만 탈갑이나 샤코와 같은 고급 아이템은 모두 얻을 수 있는 수준의 등급은 갖추고 있어 좋은 파밍장소. 얻을 수 있는 룬은 두 곳 모두 [33번 조드 Zod 룬]까지 나온다.
★★★★★ [잊힌 탑(포가튼 타워) TC.77~84 qlvl75~79, 백작(카운테스) TC.66 qlvl.82]
[검은 습지]로 웨이포인트를 타고 이동합니다. 해당 맵을 돌아다니며 [잊힌 탑] 입구를 찾아 들어갑니다. 총 5층이며 마지막 층엔 백작(카운테스) 보스몹이 존재합니다.
보통 난이도부터 악몽, 지옥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필수적으로 돌아야하는 파밍장소. 맵이 좁고 복잡한데다가 5층까지 찾아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매 층마다 엘리트 몬스터가 존재하고 마지막층의 백작(카운테스) 보스몬스터를 잡으면 확정적으로 '룬'을 드랍한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 아래 표는 각 난이도 별 백작이 드랍하는 룬의 목록과 드랍율이다. 헬 난이도 기준 [28번 로 Lo 룬]까지도 드랍 할 가능성은 생기지만 보통 [25번 이스트 Ist 룬]까지 드랍된다고 표현. 이스트 Ist 룬 이상의 룬이 나온다면 로또에 쓸 운을 여기 썼다고 봐도 무방한 정도의 극악한 확률이라 그렇다. 타워 1층은 TC.77 qlvl.75 이며 마지막 층인 5층은 TC.84 qlvl.79. 얻을 수 있는 룬은 1~3층은 [32번 참 Cham 룬]까지, 4층~5층은 [33번 조드 Zod 룬] 까지. 맵의 등급에 비해 백작(카운테스)의 등급이 현저히 낮은건 룬을 확정드랍한다는 특수성 때문인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백작(카운테스)에게 기대할 수 있는 룬 등급이 해당 맵 잡몹들에게 얻을 수 있는 룬의 등급보다 현저히 낮은 것.
★★★★★ [안다리엘 TC.75 qlvl.69]
1막 대표 앵벌이 몬스터인 안다리엘 입니다. 가는 방법은 모두 아실겁니다.
확실히 1막 보스다보니 득템이 잘 터진다. 특히, 악몽 난이도부터 소서교복 이라고 불리는 유니크 아이템, '독사마술사의 가죽'이 잘 드랍되어 매우 사랑받는 파밍장소. 그 외에 각종 세트 아이템도 구할 수 있어 길이 멀고 복잡함에도 꼭 잡아주는게 좋은 몬스터. 잡으러 가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게 유일한 단점. 기대할 수 있는 룬의 최고 등급은 [28번 Lo 룬]. 카타콤 2~4층 맵의 TC는 75, qlvl은 73이며 기대 룬은 [30번 베르 Ber 룬] 까지다.
위 장소들에서 파밍을 충분히 한다면 이후 지옥 난이도를 뚫는데 큰 힘이 될겁니다. 여기서 드랍되는 아이템들은 어느정도 거래 가치가 생기는 아이템들이라 커뮤니티에서 거래도 활발히 되는 편이니 본인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이나 룬과 물물교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들 득템하세요.
'게임 이야기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유니크 단도(대거)/투척단도(스로잉)/손톱(클러) 총정리 (0) | 2021.10.08 |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주워야하는 노말 아이템, 소켓 아이템 (중요 베이스 아이템 정리) (0) | 2021.10.06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용병 아이템 세팅 간단 정리 (0) | 2021.10.05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왕초보 쓰는 소켓 아이템 추천 (0) | 2021.10.04 |
디아블로2 [레저렉션] 32개 세트아이템 총정리/추천/총평 (3) | 2021.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