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유니크 단도(대거)/투척단도(스로잉)/손톱(클러) 총정리

Hoi_ 2021. 10. 8. 15:51
728x90
반응형

[CTRL+F 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기준, 완역 된 아이템 명을 기본으로 작성하였으며 영문명, 구 버전 이름도 병기하였습니다.

완역된 버전, 구 버전, 영문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단도(대거)
노멀 등급 익셉셔널 등급 엘리트 등급
속임수 (Gull)
대거 (Dagger)
척추적출자 (Spineripper)
포이나드 (Poignard)
마법사의 쐐기검 (Wizardspike)
본 나이프 (Bone Knife)
디글러 (The Diggler)
더크 (Dirk)
심장 도리개 (Heart Carver)
런들 (Rondel)
유령불꽃 (Ghostflame Legend)
스파이크 (Spike)
비취단도 (The Jade Tan Do)
크리스 (Kris)
블랙보그의 날붙이 (Blackdog's Sharp)
싱쿠디아 (Cinquedeas)
살점갈퀴 (Fleshripper)
팽드 나이프 (Fanged Knife)
혼령 파편 (Spectral Shard)
블레이드 (Blade)
폭풍쐐기 (Stormspike)
스틸레토 (Stiletto)
 
투척 단도(스로잉)
노멀 등급 익셉셔널 등급 엘리트 등급
  죽음조각 (Deathbit)
배틀 다트 (Battle Dart)
난도질 도끼 (Lacerator)
윙드 액스 (Winged Axe)
  무두도끼 (The Scalper)
프랜시스카 (Francisca)
아른날 (Gimmershred)
플라잉액스 (Flying Axe)
    전쟁표창 (Warshrike)
윙드 나이프 (Winged Knife)
손톱(클러)
노멀 등급 익셉셔널 등급 엘리트 등급
  바르툭의 목 따개 (Bartuc's Cus-Throat)
그레이터 탤런 (Greater Talons)
비취 발톱 (Jade Talons)
리스트 소드 (Wrist Sword)
    불도마뱀의 발톱 (Firelizard's Talons)
패럴 클러 (Feral Claws)
    죽음의 그림자 (Shadow Killer)
배틀 세스터스 (Battle Cestus)

디아블로2 레저렉션 단도(대거)/투척단도(스로잉)/손톱(클러) 중요 유니크

 

속임수 대거 (Gull Dagger)

속임수 대거 / 걸 (Gull) 대거 (Dagger)

#걸 #매찬 #맨땅앵벌이

100%의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 있어, 가난한 법사류 캐스팅 캐릭터들이 사용하곤 하는 무기. 제대로 된 무기로서의 가치는 보통 난이도 1막 극초반에 한정되므로 무기적 가치 보다는 역시나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을 위한 아이템. 원소술사나 '성스러운 충격' 스킬을 사용하는 홀리쇼크딘 이 악몽 난이도 파밍에 사용하곤 하는 아이템. 거래 가치는 있다고 할 순 없지만 맨땅 육성이 시작 된 레저렉션에선 앵벌이용 아이템으로 본인이 직접 사용하시면 쓸만하다고 할 수 있다.


마법사의 쐐기검 (Wizardspike) 본 나이프 (Bone Knife)

마법사의 쐐기검 본 나이프 / 위저드스파이크 (Wizardspike) 본 나이프 (Bone Knife)

#위저드 #법사류 #캐스터 #오심하위호환

법사류 캐스팅 캐릭터들에게 알짜배기 옵션이 가득한 아이템. 특히다 지금같은 초반에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이다. 지옥 난이도에서 저항과 시전 속도가 아직 갖춰지지 않았다면 충분히 써봄직한 무기. 룬어(룬워드) [참나무의 심장(오크의 심장)] 하위호환인 아이템이나, 참나무의 심장, 일명 '오심'이 생각보다 빨리 갖추긴 힘든 아이템이기 때문에 그 전까지 룬어(룬워드) [영혼(스피릿)] 을 사용하시거나 이 아이템을 쓰면 좋다. 125%의 시전 속도를 맞추면 엄청난 마법 속도를 보이는데 이 무기 하나에서만 50%를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125시속을 세팅하기에 매우 편한것이 장점. 졸업급 무기는 절대 아니고 거쳐가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거래 가치가 높다고 할 수는 없다.


살점갈퀴 (Fleshripper) 팽드 나이프 (Fanged Knife)

살점갈퀴 팽드 나이프 / 플레쉬리퍼 (Fleshripper) 팽드 나이프 (Fanged Knife)

#플레쉬리퍼 #킥씬 #퓨리씬 #슴딘

강타를 사용하는 슴딘, 발차기를 사용하는 킥씬, 분노의 칼날을 사용하는 퓨리씬에게 너무나 어울리는 아이템. 그 중 퓨리씬이 사용 할 경우 무형(에테리얼) 옵션이 달린것을 선호한다. 경쟁 관계에 있는 무기, 일명 '촙촙이'보다 딜이 더 나온다는 실험이 있는만큼 퓨리씬에게 무형(에테리얼) 살점갈퀴는 충분히 거래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무형(에테리얼) 옵션이 없다면 킥씬, 슴딘에게도 좋은 아이템이므로 나온다면 일단 집어두면 좋다.


난도질 도끼 (Lacerator) 윙드 액스 (Winged Axe)

난도질 도끼 윙드 액스 / 래서레이트 (Lecerator) 윙드 액스 (Winged Axe)

#윙드액스 #에테 #래서레이트 #앰플

자동 수량 회복 옵션이 기본으로 붙어있기 때문에 무형(에테리얼) 옵션이 매우 선호된다. 일명 '앰플'이라 불리는 상처 악화 옵션이 달려있기 때문에 스로잉 바바 외에도 스왑용 무기로 종종 사용하는 무기. 아마존과 같은 원거리 물리 딜러들이 도끼를 먼저 맞춰 상처 악화를 걸고 주 무기로 스왑해 딜을 넣는 방식. 딜 용으로 쓰는게 아니라 굳이 무형(에테리얼) 옵션을 고집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수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의성과 스로잉 바바는 무기로도 사용한다는 점 때문에 무형(에테리얼) 옵션의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아른날 (Gimmershred) 플라잉액스 (Flying Axe)

아른날 플라잉액스 / 김머쉬레드 (Gimmershred) 플라잉 액스 (Flying Axe)

#김머쉬 #노에테 #스로잉바바

스로잉 바바의 무기로 사용되는 일명 '김머쉬', 아른날 플라잉액스 입니다. 공속과 각종 원소 피해가 높게 달려있어 각종 원소 면역 몬스터가 넘쳐나는 지옥 난이도에서 유용한 무기. 수량 자동 회복 옵션이 없기 때문에 무형(에테리얼) 옵션이 붙으면 가치가 떨어진다.


전쟁표창 (Warshrike) 윙드 나이프 (Winged Knife)

전쟁표창 윙드 나이프 / 워슈라이크 (Warshrike) 윙드 나이프 (Winged Knife)

#워슈라이크 #스로잉바바지존무기 #에테

이 아이템이 무형(에테리얼) 옵션으로 나온다면 스로잉바바의 최종 졸업, 지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무형 옵션이 없더라도 스로잉바바에게 최고의 무기이므로 창고에 킵해둘 가치는 충분하다. 스로잉바바의 최대 약점이 공격 범위를 관통 옵션을 통해 매꿔주며 공속이 스로잉 무기 중 가장 빠른데다가 높은 확률의 치명타가 붙어있다. 9레벨 번개파장도 물리 면역 몬스터들 처리에 깨알같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다고 할 수 있다. 자동 수량 회복이 있어 무형(에테리얼) 옵션의 가치를 매우 높게 쳐준다.


바르툭의 목 따개 (Bartuc's Cut-Throat) 그레이터 탤런 (Greater Talons)

바르툭의 목 따개 그레이터 탤런 / 바르턱스의 촙촙 (Bartuc's Cut-Throat) 그레이터 탤런 (Greater Talons)

#촙촙이 #암살자 #조드룬 #발번역

개판 번역의 사례로 손꼽히는 아이템 중 하나. 발번역으로 인해 별명도 '촙촙이'가 됐다. 익셉셔널 등급의 아이템이므로 엘리트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이 경우 '업촙촙'으로 불린다. 트랩씬, 피닉씬, 혼돈씬, 클러씬 등등 많은 암살자 캐릭터의 사랑을 받는 무기다. 킥씬이나 피닉씬은 무기의 데미지가 크게 중요하진 않기 때문에 업촙촙이 아닌 일반 촙촙을 많이 쓰고 무기 데미지, 물리 데미지가 중요한 클러씬 같은 유형은 업촙촙을 쓰게된다. 에테리얼 옵션이 나오면 조드 Zod 룬 을 박아 파괴안됨 옵션을 달고 쓰기도 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 무기. 드랍율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수요에 비해 가격이 높다고는 할 수 없다. 앵벌이하다 버리기도 하는데 변동옵션이 최고에 가깝게 뜨면 거래 가치가 높다. 으뜸옵션에 무형(에테리얼)까지 붙으면 꽤 가치가 있는 아이템.



그 외 기타 단도(대거)/투척단도(스로잉)/손톱(클러)


디글러 더크 / 디글러 (The Diggler) 더크 (Dirk)

#폐급

공속과 데미지 증가, 방어 무시가 붙어있으나 워낙 아이템 레벨이 낮은데다가 단도의 한계 탓에 무기 자체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공속, 증뎀, 방무의 효과를 보기 힘들다. 저항력도 괜찮게 붙어있으나 초반부는 무기에서까지 방어적 옵션을 끌어올 만큼 치명적인 데미지를 받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버려지는 아이템.


비취 단도 크리스 / 아사달의 단도 (The Jade Tan Do) 크리스 (Kris)

#한국헌정아이템 #그러나 #폐급

독에 특화 된 아이템. 출시 당시 대한민국 스타크래프트 열풍으로 한국 게이머들 사이에 블리자드 찬양 여론이 높았고 이에 부응하기 위해 한글명으로 된 아이템 출시를 약속했는데 그 때 나온 아이템 중 하나. The Jade가 어떻게 아사달로 번역된건지 원문은 현재 전해지지 않으나 'Tan Do' 는 여전히 남아있어서 한글명 아이템이었다는 흔적만 보인다. 옵션에 공격 관련 옵션이라고는 4초에 걸친 독데미지 밖에 없는데 보통 난이도 1막에서나 겨우 통할법한 데미지다. 문제는 이 아이템의 레벨 제한은 19로, 이미 1막은 벗어나고도 한참 됐을때야 착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2막 보통 몬스터들의 독데미지가 부담될 때 쓴다고 하기엔 보통 난이도에서의 독데미지는 해독물약 하나만 마셔도 부담되는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버려지는 아이템이다.


혼령 파편 블레이드 / 스펙트럴 샤드 (Spectral Shard) 블레이드 (Blade)

#하위호환의하위호환 #과거엔 국민무기

일명 '샤드'로 불렸던 과거 법사류 캐스팅 캐릭터의 국민무기, 현재 '샤드'라는 별명은 다른 아이템에게 뺐기게됐다. 룬어(룬워드) [참나무의 심장(오크의 심장)]의 하위호환인 [마법사의 쐐기검 본 나이프]의 하위호환 격 아이템. 구 디아블로2 오리지널 시절엔 시전 속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이 귀했기 때문에 널리 쓰인 아이템이지만 지금은 굳이 찾아서 쓰진 않는 아이템이다. 과거 국민무기로 쓰일만큼 옵션 자체는 법사류 캐스팅 캐릭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옵션이므로 시전 속도가 급하다면 착용해도 괜찮은 무기지만 민첩을 찍어야하는게 치명적인 단점으로, 룬어(룬워드) [영혼(스피릿)]을 착용하는게 훨씬 낫다. 거래 가치는 없으므로 직접 사용할게 아니라면 버려도 무방.


척추적출자 포이나드 / 스파인리퍼 (Spineripper) 포이나드 (Poignard)

#독단검강령술사

독넥이 쓸법한 무기지만 실제론 거들떠도 안보는 무기. 야만전사가 쓰자니 검 숙련을 올려도 적용을 안받고 늑드루가 쓰자니 늑드루는 양손무기를 더 선호한다. 꽤나 괜찮은 증뎀과 공속, 피흡을 지닌 무기지만 그 누구도 쓰지않는 버려지는 무기.


심장 도리개 런들 / 하트 카버 (Heart Carver) 런들 (Rondel)

#삥바바 #폐급

주 무기로 사용할 수 있을만한 성능은 아니지만 일명 '삥'이라 불리는 'Find Item' 아이템 발견 스킬이 +4 붙어있기 때문에 삥바바가 쌍으로 들고 시체를 뒤적거리는데 사용한다고 하는 아이템. 그렇다고 거래 가치가 있는 아이템은 아니므로 버려도 무방.


블랙보그의 날붙이 싱쿠디아 / 블랙보그의 샤프 (Blackbog's Sharp) 싱쿠디아 (Cingquedeas)

#독넥용인가 #싶지만 #민첩이 #88

사실 옵션만 보면 독넥이 착용해도 나쁘지 않을 무기지만 38레벨에 민첩 요구치가 무려 88이나 된다. 그렇다고 킥씬이 잠깐 쓰기에도 이보다 좋은 선택지들이 많기 때문에 그마저도 사용되지 않는다. 대놓고 독넥 쓰라고 만들어준 무기니 독넥을 하면서 마땅한 무기가 없을 때 울며 겨자먹기로 민첩을 올리고 사용하면 그래도 준수한 성능을 내긴 한다. 거래를 통해 구해서까지 쓸 이유는 전혀 없는 아이템.


폭풍쐐기 스틸레토 / 스톰스파이크 (Stormspike) 스틸레토 (Stiletto)

#유니크단도중 #가장쓰레기

그냥 쓰레기. 유니크 단도 아이템 중 가장 폐급이며, 전체 유니크 아이템을 통틀어도 손꼽히는 쓰레기.


유령불꽃 레전드 스파이크 / 고스트플레임 (Ghostflame Legend) 스파이크 (Spike)

#너무높은 #아이템등급이 #문제

공격 속도 옵션이 없고 데미지가 애매하지만 근접 물리 캐릭터가 지옥 난이도에서 물리면역 몬스터를 상대할 때 스왑해 사용해봄직한 무기. 그러나 꽤나 높은 등급의 유니크라서 이 아이템을 사냥해서 먹을 수준의 근접 물리 캐릭터라면 지옥에서 물리 면역 몬스터를 상대할 수단이 없을리가 없다는게 문제. 거래 가치는 없다.


죽음조각 배틀 다트 / 데쓰비트 (Deathbit) 배틀 다트 (Battle Dart)

#하위호환 #낮은렙제

'워슈라이크'라 불리는 '전쟁표창'의 하위호환 버전이라 거쳐가는 아이템이다. 스로잉 무기들 중 가장 낮은 레벨에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쓰이긴 하나, 드랍이 워낙 잘 되므로 번거롭게 거래까지 해가며 찾을만한 아이템은 아니다. 자동 수량 회복 옵션이 있어 에테리얼이 더 선호되는 아이템. 듀얼 흡수 옵션에 명중률, 피해증가 옵션 등 좋은 옵션이 있어서 스로잉 바바들이 44레벨에 스타트를 끊을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


무두도끼 프랜시스카 / 스캘퍼 (The Scalper) 프랜시스카 (Francisca)

#스캘퍼

난도질 윙드액스처럼 상처 악화를 걸어주고 공격속도, 명중률에 적중당 생명력까지 있어, 고레벨에 사용 가능한 '윙드 액스', '플라잉액스', '윙드 나이프' 로 넘어가기 전 거쳐가는 아이템으로 쓰인다. 자동 수량 회복이 있어 에테리얼 아이템이 더 선호되는 편이며 배틀 다트가 있다면 굳이 바꿔 낄 이유는 별로 없다.


비취 발톱 리스트 소드 / 제이드 탈런 (Jade Walons) 리스트 소드 (Wrist Sword)

+스킬 옵션과 높은 적중당 마나, 타격 회복 속도에 모든 저항까지 챙겨주므로 달달한 옵션들이 많지만 딜 관련 옵션이 빈약하고 무기 자체의 공격 속도가 낮아 선호되진 않는 아이템.


불도마뱀의 발톱 패럴 클러 / 파이어리저드의 탤런스 (Firelizard's Talons) 패럴 클러 (Feral Claws)

#화염함정 #파이어클러

화염 함정 기술을 사용하는 트랩씬의 근접전투 능력을 높여주는 옵션을 갖추고있는데 트랩씬이 굳이 근접전에 힘을 줄 이유가 전혀 없다. 사용되지 않는 아이템.


죽음의 그림자 배틀 세스터스 / 쉐도우 킬러 (Shadow Killer) 배틀 세스터스 (Battle Cestus)

#쉐도우킬러 #서릿발 #간지

쌍수로 착용하고 무기를 휘둘러대면 팡팡 터지는 서릿발이 매우 인상깊은 아이템이다. 대상 방어 감소와 빙결 옵션이 있으나 사용되진 않는 아이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