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블랙 서바이벌 : 이터널 리턴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PAKA식 날먹 창 피오라

Hoi_ 2020. 12. 6. 15:30
728x90
반응형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PAKA 날먹 창 피오라

트위치 스트리머 PAKA님의 '날먹 창 피오라' 루트 입니다.

 

이 루트를 해본 결과 아이템 창 관리가 편하고 앞서 올린 '극치창피' 피오라 루트보다 내가 약한 타이밍에 다른 플레이어와 겹치는 구간이 적으면서 무기와 갑옷이 나와 피오라가 강한 타이밍에는 아직 약한 타이밍의 다른 플레이어들을 조우할 수 있어서 현재 게임 메타에 딱 맞는 루트라고 느꼈습니다.

 

내가 약할 땐 위험이 적고 내가 쎌 땐 근처에 먹잇감이 널려있는 알짜배기 루트죠. 아이템 창 관리가 편하다보니 회복 아이템을 넉넉하게 챙긴다던지 다른 플레이어들의 코어 재료를 전부 먹어버린다던지 하는 플레이도 가능해서 진짜 특수한 상황이 생기는게 아닌 한 상위권 랭크로 게임을 마무리 하기 좋아서 점수 관리에도 너무 좋습니다. 정말 강력 추천드리는 루트입니다.

 

창피오라가 너무 강력해서 '극치창피' 글을 쓴 얼마 후 너프를 당했습니다. 그럼에도 창 피오라는 여전히 강력하지만 기존 '극치창피' 루트를 탈 경우 약한 타이밍이 길어지고 무기를 완성하기 전에 보라등급 무기를 완성시킨 플레이어를 다수 만나기 때문에 현재 메타에서 기존 '극치창피' 피오라 루트로는 수월한 게임 플레이가 힘들어졌습니다. 때문에 PAKA님의 이 '날먹 창 피오라' 루트의 가치가 더 올라갔다고 생각됩니다. 창 피오라 너프 이후 레이피어 피오라로 갈아타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 루트를 이용하여 기존의 강력했던 창 피오라 뽕맛을 다시 느껴보길 바랍니다.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PAKA 날먹 창 피오라

묘지 스타트, 5루트 입니다. 표면상 5루트지만 사실상 3루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묘지, 병원, 항구에서 충분한 파밍을 했다면 고급 주택가부터 모래사장 호텔까지는 그냥 인간 사냥하러 다닌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올려드린 극치창피 피오라와 마찬가지로 궁은 계속 키고 다니시면 되고 스킬은 패시브가 가장 최우선, R - W - E 순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D스킬 같은 경우에 맞추기 어렵지만 맞딜 상황 시 섞어주면 좋고 넉백을 이용하여 텔레포트를 타거나 집중해서 스킬을 시전하는 상대를 끊어줄 수 있으니 센스있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묘지

묘지에서 스타트 하면 가까운 곳의 상자를 우선 털고 바로 중앙에 석관 네 개가 모여있는 곳으로 뛰어줍니다. 아래 스샷에 보이는 장소입니다. 여기는 아이템이 5개씩 들어있어서 코어 재료를 찾기에 수월합니다.

 

그 후 병원쪽으로 이동하면서 근처의 상자들을 파밍합니다. 묘지에서 먹는 모든 재료는 코어재료라고 볼 수 있지만 깃털은 병원에서도 나오기때문에 깃털은 포기하고 병원으로 이동하셔도 괜찮습니다.

 

꽃도 고급 주택가 가면 많이 남아있기도 하고 그 때 까지 조합 할 일도 없기때문에 스킵해도 괜찮습니다. 철광석은 먹자마자 두 개는 버리고 하나만 들고갑니다.

 

필수 재료 : 대나무, 머리띠, 철광석, 쇠사슬

선택 재료 : 깃털, 꽃, 얼음, 커피콩, 마늘

 

마늘+빵 , 커피콩+빵, 커피콩+얼음

 

창피오라는 스테미너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기때문에 커피콩과 얼음을 잘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물은 무기를 만드는데 1개가 필요하므로 절대 마시거나 조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PAKA 날먹 창 피오라


병원

병원은 빠르게 거쳐가는 지역 입니다. 인기 지역이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을 만나게 되는 곳이지만 아직 싸울 수 있는 단계는 아니기때문에 괜히 어깨빵 하다가 큰 싸움으로 번지지 않도록 합니다.

 

묘지에서 깃털을 줍지 못했다면 깃털을 최우선적으로 파밍해야하며 고철, 붕대는 항구에도 나오기때문에 스킵하셔도 괜찮습니다.

 

앞서 말했 듯 인기 지역이기 때문에 재료 파밍이 쉽지 않아서 텔레포트 지역으로 이동하며 코어재료만 빠르게 집어주고 항구로 이동해줍니다.

 

건물 안쪽으로 이동하여 텔레포트 타는 곳 까지 갔는데 코어 재료 파밍이 안됐다면 바깥쪽 자동차 있는 구역으로 삥 돌아서 공장 구역으로 이동하며 파밍해줍니다. 이 경우 공장 - 항구 루트까지 걸어서 이동하며 상자 파밍을 지속해줍니다.

 

필수 재료 : 본드, 스타킹, 슬리퍼, 바늘, [깃털(묘지에서 못 먹었을 경우)]

선택 재료 : 고철, 붕대

 

알콜+반창고, 바늘+알콜, 빵+레몬

 

묘지에서 마늘을 줍지 않아서 빵이 남아있다면 병원에서 레몬을 파밍하여 레몬 케이크를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알콜과 반창고, 알콜과 바늘을 조합하여 체력 아이템을 만들 수 있지만 바늘은 재료 아이템이기도 하고 창 피오라는 스테미너 아이템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알콜은 이후 라이터와 조합해 스테미너 회복 아이템을 만드는걸 추천합니다.그래도 잦은 교전으로 빵을 다 먹었다면 체력 회복 아이템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병원에서도 얼음이 나오기 때문에 묘지에서 커피콩은 충분히 주웠는데 얼음을 못 구한 경우 병원에서 얼음을 파밍 해 주면 됩니다. 우유도 나오지만 템창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우유는 바로 마실 거 아니면 들고가지 마시고 커피콩을 줍지 못했다면 우유라도 주워줍니다.

 

알콜이 보이면 다 들고 갑니다. 이후 항구에서 라이터와 조합해서 스테미너 회복 아이템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서도 물은 마시거나 조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항구

묘지와 병원까지 부드럽게 파밍을 마쳤거나 공장쪽으로 우회해서 재료템을 수급하여 항구에 도착했다면 여기서는 지나가며 나뭇가지를 주워 머리테를 만들어줍니다.

 

유리병 3개는 꼭 주워줘야하므로 꼼꼼히 파밍을 해야합니다. 유리병을 줍지 못했거나 다 찾았더라도 아직 돌멩이는 파밍하지 마시고 갑옷 재료를 파밍해줍니다.

 

라이터가 보이면 전부 들고갑니다. 병원에서 알콜을 주워왔다면 스테미너 아이템을 만들기 좋고 그렇지 않더라도 이후 고급 주택가에서 오일과 조합하여 뜨거운 오일을 만들 수 있으므로 라이터는 꼭 챙겨주세요.

 

거북이 등껍질은 모래사장에서도 나오지만 무조건 여기서 먹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고급 주택가 넘어갈 때 까지 안나오면 어쩔 수 없지만 왠만하면 꼼꼼히 파밍하여 다 주워주도록 합시다.

 

유리병 파밍이 완료됐다면 고급 주택가로 이동하면서 돌멩이를 캐줍니다. 이후 조합되는 아이템을 전부 만들어주면 됩니다. 배터리는 조합이 되면 하나는 버려줍니다.

 

필수 재료 : 전신 수영복, 거북이 등껍질, 유리병, 고무, 배터리, [고철, 붕대(병원에서 못 먹었을 경우)]

선택 재료 : 없음.

 

라이터+알콜, 커피콩+얼음, 빵+커피콩, 빵+카레가루

 

항구에서는 빵과 커피콩이 나옵니다. 카레가루도 나오기 때문에 앞선 루트에서 빵을 아직도 조합을 못했거나 항구에서 빵을 주웠다면 카레가루와 조합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아이템 창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회복 아이템은 왠만하면 한 두 가지로 통일합니다. 앞에서 다른 회복 아이템들을 조합했다면 카레가루나 빵 같은건 그냥 버리고 갑니다. 라이터는 다른 회복 아이템이 있어도 챙겨줍니다.


고급 주택가

여기서 먹어줄 것은 탄산수와 가죽입니다. 탄산수는 많은 캐릭터들의 필수 재료 아이템이기 때문에 보이는대로 다 집어서 내 아이템을 만들고 나머지는 먹어버리거나 위스키와 조합해서 들고갑니다.

 

묘지에서 꽃을 못먹었다면 여기서 먹어주면 되겠습니다. 보라색 등급 무기가 완성됐다면 아직 무기가 안나온 플레이어들을 찾아가 찔러도 되고 곰이나 늑대 같은 야생동물도 다 잡아도 됩니다.

 

야생 동물을 잡아주며 가죽을 챙겨 다른 부위 아이템도 하나씩 완성해줍니다. 창 피오라가 강한 타이밍이긴 하지만 연속적인 싸움은 상당히 불리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든 야생 동물이든 한 차례 싸움을 했다면 이동하여 휴식을 꼭 해서 컨디션 유지에 신경쓰셔야합니다. 싸우는 소리를 듣고 하이에나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꼭 어느정도 이동 후 쉬거나 몸을 숨기고 쉬어주세요.

 

탄산수는 모래사장에서도 나오지만 무조건 여기서 먹어야합니다. 모래사장부터는 싸움이 상당히 잦아지는데 탄산수를 먹어야 보라색 등급 무기가 완성되므로 무조건 여기서 먹어줍니다. 맵을 다 찾아도 못 먹은 경우에나 모래사장 가서 탄산수 파밍을 해주시는데 이 경우에는 주변 상황을 계속 주시하며 싸움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여기서도 배터리는 조합 후 하나는 버려주시면 되고 '강철'은 이후 '롱기누스의 창'의 재료가 되기때문에 계속 들고다닙니다.

 

필수 재료 : 탄산수, 가죽, [꽃(묘지에서 못 먹었을 경우)]

선택 재료 : 없음.

 

탄산수+위스키, 위스키+초콜릿, 위스키+레몬, 위스키+얼음, 탄산수+레몬, 빵+초콜릿, 빵+레몬

 

위스키를 기반으로 하는 스테미너 아이템들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매우 유용한 회복 아이템이므로 위스키는 보이는대로 다 집어주도록 합니다.

 

초콜릿+위스키는 위스키 봉봉 이라는 체력 회복 아이템인데 400 밖에 안채워주기 때문에 초반에나 쓸 만 하고 이 타이밍엔 별로 좋지 않아서 위스키는 무조건 스테미너 회복 아이템으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모래사장으로 넘어가도 탄산수는 나오기 때문에 위스키를 잔뜩 챙겨서 탄산수와 조합해주면 매우 좋습니다.

 

여기부터는 감시카메라도 챙겨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모래사장에서 망원카메라로 충분히 조합해 줄 수 있어서 이후 플레이가 편해집니다.


모래사장

이 루트의 마지막 파밍 지역인데 마패 하나만 먹어주면 됩니다. 앞에서 탄산수를 못먹었다면 쭈구리 모드로 탄산수를 찾아 돌아다녀야하지만 왠만해선 다 나왔을겁니다.

 

마패를 찾아 다니면서 주변에서 느낌표가 뜬다면 찾아가 찔러줍니다. 파밍 루트가 상당히 빠르게 돌아가기 때문에 평균적인 경우 이 타이밍에 나보다 쎈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마패를 찾으면서 야생 동물을 잡고 마주치는 플레이어들을 패면서 탄산수는 보이는 족족 다 들고갑니다.

 

호텔 쪽으로 이동하면서 회복 아이템들을 만들어주고 망원카메라도 조합해주면 되겠습니다. 아직 파밍이 되지 못 한 재료가 있다면 그걸 찾아 이동하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호텔로 가시면 됩니다.

 

필수 재료 : 마패, [탄산수(고급 주택가에서 못 먹었을 경우)]

선택 재료 : 없음.

 

탄산수+위스키, 얼음+위스키, 탄산수+레몬

 

고급 주택가와 마찬가지로 스테미너 회복 아이템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후 이동 할 호텔에서도 위스키, 얼음, 탄산수, 레몬이 나오기 때문에 부담 없이 보이는대로 다 집어가면 되겠습니다.

 

회복 아이템은 하나로 통일하는게 좋은데 위스키+탄산수 혹은 위스키+얼음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탄산수+레몬은 회복량이 적고 수량이 많아서 관리가 어려워서 급한게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후 플레이

여기까지 쭉 파밍을 마쳤다면 호텔쪽으로 이동하며 인간 사냥을 계속 해주시면 되고 호텔에서 트럼프 카드를 주워 '운명의 꽃' 장식을 완성해줍니다. 호텔이 닫혔다면 번화가로 이동해서 맞춰주면 됩니다.

 

이후 '롱기누스의 창'과 '에메랄드 타블렛'을 가이드에 올려두시고 늑대나 곰을 찾아다니며 사냥합니다. 포스코어를 만들거나 혈액팩을 얻으면 '에메랄드 타블렛'과 '롱기누스의 창'을 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오토암즈나 헤르메스의 신발, 월계관도 물론 좋긴 하지만 이 아이템 빌드의 핵심은 '치명타'라서 왠만하면 안바꾸는게 좋고 머리는 여유가 있다면 '변검'정도 만들어서 바꿔주면 좋습니다.

 

라이터와 오일 파밍이 잘 됐다면 항구, 고급주택가에서 '대구'를 파밍해 생선까스를 만들어주시고 골목길, 절, 연못에서 '감자'를 파밍해 '감자튀김' 을 만들어 이 게임의 최고 인기 회복아이템인 '피쉬 앤 칩스'를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작 시간이 많이 들어가지만 그만큼 숙련도가 상당히 많이 쌓여서 최대 체력을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라이터와 오일만 있다면 사실 만들기 어려운 것도 아니라서 매우 좋습니다.


사실 '날먹'이라고는 하지만 뚜벅이 특성상 숙련되지 않으면 어려운 점도 많습니다. 뒤가 없는 피오라라서 싸움이 붙으면 도망가기 힘들기 때문에 싸움을 잘 못 걸었다가 죽어버리는 경우도 허다하고 파밍이 틀어져 무기가 안나오면 유리몸인데 딜도 안나와서 싸우지도 못하고 도망도 못가니 일방적으로 뚜드려 맞고 객사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루트가 빠르고 간단하고 편하고 쉽기때문에 적응이 빠르고 그렇게 적응이 되고 숙련이 된다면 매우 빠른 시간에 파밍이 가능해집니다. 빠른 시간에 파밍이 가능하다는건 남들보다 강한 타이밍이 앞당겨진다는거죠. 때문에 스노우볼 굴리기에 너무 좋고 초보분들도 내가 강한 타이밍을 확실히 알 수 있어서 머리쓰지 않아도 되니 플레이가 편합니다.

 

내가 강한 타이밍은 분명하기 때문에 싸움에서 진다면 상대가 나보다 나은점이 뭐였는지 찾기도 수월해서 게임에 익숙해지는데도 도움이 되죠. 상대가 컨트롤이 좋았던건지, 숙련도가 높았던건지, 나보다 더 잘 나온 아이템은 뭐였는지 찾기가 쉽다는겁니다.

 

다른 캐릭터를 할 경우 아이템 주워먹다가 객사하는 경우가 많고 내가 강한 타이밍이 확실하지 않으니 죽고 나서도 문제점 파악이 어려운 것과 대비된다고 할 수 있죠.

 

어쨌든 레이피어 피오라로 돌아가지 마시고 너프가 됐음에도 쉽고 쎈 짱짱맨 창 피오라 많이들 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zD8bUV1uFB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