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오. 치. 죽.
"사람은 오토바이에 치이면 죽어." -스트리머 인간젤리
제목에 있는 '극젤리류 방망이 스증 매그'의 뜻은
스트리머 '인간젤리'님께서 만들고 공유하신 이 루트의 이름인데
인간젤리님이 만드신 루트라서 극젤리류이고
매그너스의 주요 무기인 망치/방망이 중 방망이를 사용하며
스증은 스킬 데미지 증가 옵션을 주 옵션으로 가져가는 컨셉
매그 는 위에 말씀드린 캐릭터 매그너스를 뜻합니다.
즉, 스트리머 인간젤리님께서 스킬 데미지 증가 컨셉으로 짠 장비 파밍 루트를 도는
주무기가 방망이인 매그너스 라는 말이죠.
아직 오픈된지 얼마 안된 게임이기때문에 하나하나 풀어 설명드렸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이 루트는 5개의 루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양궁장 - 여기서 스타트 합니다. 양궁장에서 나오는 재료를 모두 파밍해주시는데 모자와 신발이 늦게 만들어지는 루트라서 양궁장에서 운동화와 모자를 챙겨입고 나중에 버리시면 좋습니다. 쇠구슬을 두 개 주워 하나는 힐리스 만드는데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초콜릿-달걀이나 초콜릿-빵을 합쳐 체력 회복템을 준비하시는데 회복템에 집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재료 주우면서 같이 보이면 주워주시고 시간날때 만들고 없으면 그냥 지나가도 무방합니다. 돌멩이는 여기 양궁장에서 지나가는 길에 있는걸 캐주시고 컨트롤+우클릭으로 하나는 버립니다.
골목길 - 양궁장에서 골목길 가는길로 오면 바로 닭이 보입니다. 닭을 잡아 가죽이 나오면 옷을 업그레이드 하고 고기가 나오면 빵과 합쳐 햄버거를 만들어줍니다. 앞에서 초콜릿-빵을 합쳐 초코파이를 만들었다면 고기는 버려도 됩니다. 파밍을 하는 중간중간 보이는 닭을 가죽 2개가 나올 때 까지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파밍이 무난히 잘 됐다면 보라색 무기가 완성됩니다. 보라색 무기에 라이터가 필요한데 라이터는 굉장히 인기가 높은 재료고 골목길도 핫한 파밍 장소라서 라이터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라이터에 집착 마시고 라이터는 나중에 학교에서도 나오니까 팔찌와 망치, 쇠사슬만 나왔다면 숲으로 이동해줍니다. 팔찌와 망치, 쇠사슬은 여기서 못구할 시 숲에 가면 가방이 터져버려 파밍이 어려워지기때문에 여기서 꼭 줍고 가야합니다. 라이터를 먹었다면 절대 재부터 만들지 마시고 꼭 달궈진 돌을 만들어야합니다. 달궈진 돌을 만들어 보라색 무기를 만들어준다음 텔레포트 옆에 있는 감자를 캐서 구운감자를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달궈진돌이 3개 나오는데 무기에 1개 들어가고 감자는 캐면 2개가 나오기때문에 남은 달궈진돌 2개와 합치면 딱 떨어집니다. 무기가 보라색 무기가 됐다면 지나가는 길에 보이는 늑대들을 두드려 패도 됩니다. 여기서 운석이 나오면 꼭 들고가세요. 라이터를 구하지 못해 보라색 무기가 아니라면 닭만 잡아주고 숲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보라색 무기가 나오면 싸움이 됩니다. E스킬 벽꿍이 성공해서 스턴이 들어가면 왠만한 캐릭터는 다 이기고 벽꿍이 안들어가더라도 W스킬 딜만 다 넣을 수 있으면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벽꿍도 안맞고 W스킬 사거리도 안닿는다면 풀숲이나 벽 같은 지형을 이용해 도망다니며 E스킬 쿨다운을 기다려줍니다. 보라색 무기가 안나왔다면 왠만해선 싸움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앞서 양궁장에서 신발을 만들지 않았다면 보라색 무기가 나왔더라도 기습이 아닌 한 싸우지 마세요.
숲 - 골목길에서 텔레포트를 통해 숲으로 이동해줍니다. 경쟁이 심한 원석을 선점하는 것이 이 루트의 관건입니다. 앞서 무기에서 라이터도 경쟁이 심하지만 '스킬 증가' 컨셉이 쎄고 쉽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채용하고있어서 '스킬 증가'루트의 핵심인 '원석'은 라이터보다도 경쟁이 심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가서 원석을 주워주셔야해요. 앞에서 망치를 줍지 못했다면 모래사장으로 먼저 이동해서 망치를 파밍한 다음 숲으로 걸어서 이동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숲에서 장신구와 옷이 완성됩니다. 여기서는 보라색 무기가 아니더라도 늑대가 보일 때 잡아줍니다. 물론 주변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눈치를 잘 보고 잡아야합니다. 운석이 나오면 옷을 카바나로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기때문에 늑대는 보이는대로 잡아줍니다.
학교 - 여기서 신발이 나옵니다. 슬리퍼가 나오자마자 원래 신던 힐리스(or운동화)와 바꿔신고 원래 끼던건 버려도 되지만 템창에 여유가 있고 원래 신던게 힐리스라면 그냥 슬리퍼는 들고다니는것도 좋습니다. 힐리스가 아닌 일반 운동화라면 바로 갈아끼우고 운동화는 버려주세요. 라이터가 여유롭게 파밍됐다면 알콜도 같이 주워서 술을 만들어두는것도 좋습니다. 보라색무기, 신발이 모두 나왔다면 캐릭터가 보일 때 벽꿍과 W스킬로 싸움을 걸어도 좋습니다. 훤히 보이는 넓은 곳에서 뚜벅뚜벅 다가가면 몸빵이 약해서 금방 죽어버리기때문에 상대가 파밍하는 순간에 기습을 하거나 풀숲에 숨어있다가 기습적으로 벽꿍을 넣어주면 싸움이 매우 유리해집니다.
번화가 - 여기서 풀템이 나오게됩니다. 머리띠를 먹은 다음 나뭇가지를 파밍해주시면 됩니다. 그 전 맵들에서 나뭇가지를 미리 캐면 템창만 차지하기때문에 번화가 와서 캐주는겁니다. 매그는 스증 풀템이 나오면 정말 강력해집니다. 선빵을 맞고 시작해도 벽꿍각만 잘 나오면 역전도 가능합니다. 번화가에서는 우유와 위스키가 나오기때문에 챙겨주면 좋습니다. 풀템이 갖춰졌다면 이후엔 회복 아이템들을 찾아다니시면 됩니다.
추천 회복 아이템
라이터-기름-감자, 라이터-기름-대구 를 만들어 둘이 합치면 나오는 '피쉬앤칩스' 가 가장 사랑받는 회복아이템 입니다.
스테미너 아이템은 라이터-알코올-꽃 을 합치면 나오는 '백일취' 가 쓸만합니다.
라이터를 구하기 힘들다면 꽃+약초로 '난초'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연못, 숲 어디든 한 군데만 돌아도 모두 나오기때문에 만들기도 쉽습니다.
난초는 유리병과 조합하면 힐링포션이 됩니다. 이것도 피쉬앤칩스만큼이나 대중적인 체력 회복 아이템입니다.
알코올+반창고를 하시면 나오는 지혈제도 좋습니다.
지혈제는 붕대와 결합해 구급상자가 됩니다.
알코올+바늘 로 '한방침'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한방침과 구급상자는 모두 '병원'맵 한 곳에서 파밍이 가능해서 만들기도 편합니다.
스테미너 아이템은 물+꿀로 만드는 꿀물이 가장 쉽고 많이 쓰입니다.
초콜렛+우유로 초코우유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전부 번화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무기인 낭아봉이 나오면 상당히 강력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벽꿍 각이 보이면 시비를 걸어도 좋습니다. 물론 이 게임은 상대적인 게임이기 때문에 상대가 나보다 템이 좋다면 무조건 도망가야하지만 똑같이 보라등급 무기만 들고있는 상태라면 벽꿍만 넣으면 필승입니다. 보라색 무기가 골목길에서 안나왔다면 최대한 교전은 피해줍니다. 요즘 트랜드가 보라색 등급 무기를 빠르게 먼저 만드는 추세라서 싸움을 걸어오는 상대라면 보라색 무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같은 보라색 등급 무기라면 싸움이 되겠지만 낭아봉을 만들지 못했다면 몸빵 아이템이 없기때문에 딜도 탱도 안돼서 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풀템을 갖추게되면 풀숲에서 벽꿍각을 재며 기다리다가 다가오는 친구들에게 스턴을 먹이고 W만 돌아줘도 대부분 피가 다 빠집니다. 피가 빠진 상대가 도망갈 때 궁으로 쫒아가 죽여주면 되겠습니다. 싸움을 걸었다가 안될 것 같으면 궁으로 도망가세요.
이게 바로 매그너스의 좋은점입니다. 몇 대 주고받다가 내가 밀릴 것 같으면 궁극기를 통해 도망가면됩니다. 매그너스의 궁극기는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오토바이 터트려 강력한 범위 딜을 넣는 스킬인데 이게 기본적으로 오토바이를 타는 스킬이다보니 속도가 상당히 빠르기때문에 궁극기를 키고 도망가면 왠만해선 못쫒아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싸워보고 만만하면 처치하고 안된다 싶으면 도망가서 후일을 도모할 수 있는 매그너스의 이 루트는 초보자들이 블랙 서바이벌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캐릭터/루트 라고 생각합니다.
양궁장 - 골목길 - 숲 - 학교 - 번화가
극젤리류 스증 매그
'게임 이야기 > 블랙 서바이벌 : 이터널 리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극치창피 (극 치명타 창 피오라) 공략 (0) | 2020.11.21 |
---|---|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응선생 3루트 딜탱아야 (0) | 2020.11.20 |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왕초보를 위한 팁 (0) | 2020.11.18 |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 가챠 리다 공략 (리다이 린) (0) | 2020.11.16 |
손맛이 느껴지는 국산 갓겜 -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 (0) | 2020.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