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야기/기타 레시피

요리왕 비룡 - 황금볶음밥

Hoi_ 2020. 11. 13. 00:21
728x90
반응형

출처 : 암흑요리사 유튜브

유튜브 알고리즘을 따라 흘러들어간 곳에서 훌륭한 유튜버를 한 분 찾아냈습니다. 특급요리사 라고 하는 유튜버 분이신데요. 어린시절 한 번쯤 봤을 요리왕 비룡에 나오는 요리를 연구하여 실제로 구현하는 유튜버입니다. 요리 전문점이 아닌 집에서 하시다보니 재료나 기타 도구들이 일반인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이루어져있고 따라하기 쉽게 레시피도 천천히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보기도 좋고 따라하기도 좋아보이더라구요. 요리 관심있으신 분들 들어가셔서 구독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제 글에선 특급요리사 유튜버님의 첫 비룡 요리, 요리왕 비룡의 요리 1화 황금볶음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 밥, 계란, 간장, 소금, 후추, 식용유

요리왕 비룡 - 황금볶음밥

 

요리왕 비룡 - 황금볶음밥

우선 웍에 기름을 많이 둘러줍니다. 여기서 백종원 선생님의 팁을 더해 설명하자면 볶음밥을 하실 때 기름을 많이 넣으면 느끼해진다고 생각하시는데 아닙니다. 오히려 기름을 적게 넣으면 느끼해집니다. 기름을 많이 넣고 높은 온도로 밥을 튀기듯이 볶아줘야 밥알 안에 기름이 흡수되지 않아서 덜 느끼해집니다. 기름이 펜을 다 코팅하고도 찰랑거릴만큼 많이 넣어주시고 계란을 넣고 스크렘블 하듯 빠르게 휘저어줍니다.

 

요리왕 비룡 - 황금볶음밥

계란이 반 쯤 익었을 때 밥을 넣어줍니다. 여기서도 백종원 선생님의 팁을 더하자면 찬밥이 좋고 햇반은 데우지 않고 그냥 넣는게 좋으며 국자로 해주면 밥알이 잘 풀어지고 볶기 편하다고 합니다. 계란과 밥을 빠르게 섞어줍니다. 예전에 보크라이스라고 볶음밥 할 때 이런 방식으로 반 쯤 익은 계란에 밥을 넣고 가루를 넣어 볶아먹곤했죠. 여기서도 똑같습니다. 반 쯤 익은 계란과 밥을 잘 섞어줬다면 거기에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하고 빠르게 볶아줍니다. 기름에 소금이 닿으면 튀기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후에 간장도 넣어야하니 간을 잘 생각하셔서 하셔야합니다. 간은 본인들 입맛에 맞춰야하기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없습니다.

 

요리왕 비룡 - 황금볶음밥

후추와 소금을 섞어준 다음 간장을 넣어주는데 많이 넣으면 당연히 엄청 짜니까 조심해야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팁이 여기서도 적용되네요. 간장을 밥이 아닌 바깥쪽 펜이 부어 간장과 기름이 만나게 해줍니다. 뜨거운 기름에 간장이 타면서 중화요리 특유의 불맛이 살아나게됩니다. 간장을 바깥쪽 펜에 부어주고 빠르게 섞어줍니다.

 

요리왕 비룡 - 황금볶음밥

완성입니다. 만화처럼 국자를 이용해도 되고 밥그릇에 퍼넣었다가 그릇에 뒤집어서 모양을 만들어도 됩니다. 그릇에 담아내기 전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조금 더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짜면 밥을 더 넣고 다시 볶아주면 됩니다. 당연히 밥을 더 넣고 볶아주는게 훨씬 번거롭고 귀찮고 양도 예상보다 많아지는 등의 문제가 있으니 여러모로 앞에서 간은 좀 심심할 것 같은데 싶을 정도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짠 것 보다 싱거운게 해결하기 쉬우니까요. 이상 황금볶음밥 레시피였습니다. 출처는 특급요리사 유튜브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