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이야기/백종원의 요리비책

백파더 제 4장 - 칼을 쓰지 않는 요린이 햄김치볶음밥

Hoi_ 2020. 11. 23. 18:30
728x90
반응형

요리 초보, 요린이를 위한 요리 프로그램 백파더 제 4장에서 공개된 백종원 레시피는 칼을 쓰지 않는 요린이 햄김치볶음밥 입니다.

 

요린이들을 위한 요리 프로그램 이라서 칼과 불의 사용을 최소화 하며 요리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가장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아니라 가장 안전하고 쉽고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가 소개됩니다.

 

햄김치볶음밥

(햄, 김치, 설탕, 간장, 밥, 식초)

잘 익은 김치를 일반 종이컵으로 1컵 준비합니다. 넓은 볼에 넣고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자르는 크기는 개인 취향에 맞추면 됩니다. 김치는 일반 김치면 다 되지만 파김치나 부추김치는 안됩니다. 김치가 아직 덜익었다면 식초를 조금 넣어주면 되는데 이 때 사과식초는 사과 냄새가 나기때문에 일반 양조식초를 써야합니다.

백파더 제 4장 - 햄김치볶음밥

김치가 준비 됐다면 햄이나 소시지를 비닐에 넣고 으깨줍니다. 손으로 들고 으깨면 잘 안으깨지기 때문에 바닥에 놓고 눌러줍니다. 스팸의 경우는 가장 일반적인 크기의 스팸 1/2이 2인분입니다. 팬에 식용유를 2숟가락 두르고 으깬 햄을 넣습니다. 볶아주면서 설탕 1스푼, 간장 2스푼을 넣어주고 바로 김치도 같이 넣어 볶아줍니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첨가해도 됩니다. 김치를 볶아주면서 물을 3~5숟가락 넣어줍니다. 색도 더 진하게 하고 물을 넣어주면 양념이 더 골고루 잘 섞입니다. 물이 졸아들면 불을 끄고 밥을 넣어 흰 부분이 안보이도록 비벼줍니다. 냉동밥은 3~4분가량 해동 후 사용하고, 즉석밥은 데우지 않고 그냥 써도 무방합니다. 요리 완성 후 참기름을 살짝 섞어주거나 달걀 후라이를 올려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처음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먼저 넣고 볶아서 파기름을 내는것도 맛있습니다.

백파더 제 4장 - 햄김치볶음밥
백파더 제 4장 - 햄김치볶음밥

만약 매운것을 잘 못먹거나 아이들에게 해 줄 경우엔 백김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백김치가 없을 시 일반 김치를 물에 깨끗이 씻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백파더 제 4장 - 햄김치볶음밥
백파더 제 4장 - 햄김치볶음밥

이미지 출처 :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프로그램 캡쳐

백파더 제 4장 요린이 백서

 

728x90
반응형